•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매일경제] 두뇌기반 교육 전시회 ‘브레인엑스포 2012’, 일산킨텍스서 개최
2012-07-27 15:38 / 11,459  
[매일경제] '
두뇌기반 교육 전시회 ‘브레인엑스포 2012’, 일산킨텍스서 개최 2012.07.27 10:30:05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두뇌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와 교사들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 있다. 일산 킨텍스에서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두뇌기반 교육 전시회인 ‘브레인엑스포(Brain Expo) 2012’에서 국내외 석학들이 참가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최근 핫이슈인 뇌과학 분야 최초 전시회인 ‘브레인엑스포2012’는 주요행사 중 하나로 8월 9일 킨텍스 2층 212, 213호에서 ‘우리아이 두뇌교육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유헌 한국뇌연구원 초대원장을 비롯해 뇌과학 교육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뇌과학 교육의 중요성 및 유아에서 고등학생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와 교사들에게 연령별 두뇌 발달 시기에 따른 학습 코치법과 올바른 두뇌학습법 등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게 된다.

9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우리아이 두뇌교육 세미나’는 조장희 박사(가천의과대학 뇌과학연구소)와 서유헌 교수(서울대 의과대학, 한국뇌연구원 원장)가 각각 ‘뇌 과학과 두뇌개발’ 및 ‘뇌 발달 단계에 따른 뇌 기반 적기 교육’에 대해 기조강연을 한 후 6가지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어서 홍양표 박사(한국좌우뇌교육계발연구소 소장)가 ‘우리아이 두뇌성형, 똑똑한 엄마는 가능하다’라는 주제로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을 발표하고, 박재원 소장(비상교육 공부연구소)이 ‘공부가 즐거워지는 기적의 두뇌학습법’을 내용으로 강연을 한다. 공부의 흥미를 높여주는 자기주도 학습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주제 발표도 마련돼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폭력, 게임중독 등 정서, 행동문제를 가진 청소년에 대한 해법을 뇌에서 찾아보고, 영유아 뇌교육 관련 주제의 강연들이 마련돼 교사 등 교육 관계자 및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세미나는 뇌과학 전문 전시회인 ‘브레인엑스포’의 주요행사로 브레인엑스포 홈페이지(www.ibrainexpo.kr)에서 무료 등록이 가능하다.

세미나의 본 행사인 브레인엑스포 2012 ‘우리아이 머리가 좋아지는 101가지 뇌 과학전’은 현대 뇌 과학의 발전상과 함께 최근 교육 시장 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두뇌 개발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 행사로 오는 8월 9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박람회 입장은 무료다.

뇌과학분야 전문 상품 전시회로는 첫 행사인 브레인엑스포는 두뇌 테마관과 학습용품, 두뇌 학습·교육기관 등이 선보이고, 두뇌개발용 학습용품, 브레인 푸드, 놀이 및 게임 분야 상품들이 특별체험관 형태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전시장에서는 자녀들 대상의 두뇌능력 검사나 적성검사 등을 받을 수 있는 코너도 현장 운영된다. (문의: 02-2168-9460)

기사 전문보기